이용약관 Terms of Service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IR Page를 (이하 "IR전용 페이지"이라 합니다)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2조 (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IR전용 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회원 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IR일정
2) 실적발표
3) IR뉴스
4) Q&A
5) FAQ
6) 전자공고
7) 경영보고서
8) 재무정보
9) 공시
10) 배당내역
11) 주주구성
12) IR Contact
13)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제 1항에 정한 서비스를 상황에 따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제공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IR전용 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3)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또는 문의를 회사에 전달하는 행위
4)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회사에 전달하는 행위
5)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사에 정보 또는 문의를 전달하는 행위
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회사에 전달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2조 (문의하기 글 삭제)
"이용자"는 문의하기를 통해 회사에 전달한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내용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 13조 (문의하기 답변 기준 / 제재조치)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 규칙을 기본 원칙으로 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의 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1. 현행법을 어기고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1) 국가이념과 국가의 존립을 훼손하고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2) 타인 또는 타 단체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3) 사회적 혼란을 야기시키는 허위 사실인 내용
4)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
5) 인명을 경시하고 폭력성이 짙은 내용 및 범죄 혹은 비행행위를 찬미, 조장하는 내용
6) 범죄행위의 구체적인 방법을 묘사하여 모방 범죄를 유발하게 하는 내용
7) 보는 이에게 혐오감을 유발할 내용과 정보
8) 성적인 욕구를 지나치게 자극하거나 혐오감을 주는 음란한 내용
9) 불륜관계, 근친상간 등 패륜적, 반인류적 성행위를 자세하게 소개하거나 흥미 위주로 묘사한 내용
10) 성폭력, 강간, 윤간 등 성범죄를 구체적, 사실적으로 묘사하거나 미화한 내용
11) 성을 상품화하거나 특정 신체 부위를 지나치게 노출 및 언급한 내용
12) 욕설 또는 언어폭력 등의 저속한 표현으로 타인의 인격을 모독하거나 불쾌감 또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내용
13) 특정 종교 간의 감정 대립을 조장하는 내용
14) 미신 또는 비과학적인 생활 태도를 조장하는 내용
2. 적절하지 못한 내용을 담은 글
1) 스팸성 글(저주성 글, 행운의 편지 등)
2) 특정 개인 신상 정보 노출로 인해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3) 근거 없는 내용을 게재함으로 인해 개인, 특히 공인의 사생활침해 및 명예 훼손의 소지가 있는 경우
4) 문의하기 내용이 서비스 성격에 위배되거나 동일한 내용을 여러 게시판에 등록한 경우
5) 지나치게 무성의, 무의미한 내용의 게시물
6) 버그 현상으로 인해 화면상에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게시물
7) 매춘, 사이버 섹스, 노골적인 성적 대화 등 성적 유희 대상을 찾거나 매개하는 내용
8) 음란 정보 또는 퇴폐업소가 있는 장소를 안내 또는 매개하는 내용
9) 특정 이용자, 개인을 감정적으로 비난하고 분쟁을 유도하는 내용의 게시물
10) 의료, 기구, 약품, 건강 보조 식품 등을 과장되게 소개하여 오용 또는 남용을 조장하는 내용을 담은 게시물
11) 출처가 불분명한 인용문(일명 가져온 글) 및 게시자가 책임지지 못하는 정보 및 주장을 담은 게시물
12)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3. 저작권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1) 상용 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내용
2) 정품 확인이 안 되는 소프트웨어, 각종 저작물의 유통을 담은 내용
3)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저작권,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내용
4. 온라인 판매/구매/돈 벌기 관련 게재 금지 게시물
1) 돈 벌기 사이트 관련 게시물
2) 특정 사이트 및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 및 간접 홍보의 내용
3) 불법 게임, 소프트웨어, 음반, 영상의 복사 및 판매(백업CD 포함)의 내용
4) 음란, 폭력물을 판매할 목적으로 선전하는 내용
5) 미풍양속을 위반하고 사행심을 조장하는 영상 및 저작물
5. 기타
1)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해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활동 및 서비스를 방해하고 회사 이익에 막대한 지장과 해악을 미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이상의 내용에 저촉되는 문의하기 내용 등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며 위반사항이 거듭되거나 위반으로 인한 피해가 극심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를 경고 또는 이용 중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와 관련한 자산은 저작권, 상표권, 기술에 대한 정보, 텍스트,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다운로드, 링크, 그리고 소스 코드이며, "회사"는 "서비스" 대해 모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형태의 정보는 "이용자" 여러분들을 위한 것이며,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러한 정보에 대한 상업적 사용권을 허락하는 것은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이용자"는 개인적인 용도가 아닌 어떠한 경우에도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조 (면책)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나 자료들은 증권거래에 관련된 기구들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정보나 자료 등을 참조해 투자 결정을 내리지 마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명시적으로 이들 정보나 자료 등에 대해 상업, 금융 정보로서 정확성, 신뢰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자체적인 기준에 의거해 다양한 형태의 파일과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된 파일과 링크는 모두 "이용자"들의 정보획득과 편의를 위해 제공하고 있으나 파일과 링크에 대한 어떤 법적 책임도 "회사"에는 있지 않으며 신뢰성에 대한 보장을 "회사"가 하지는 않습니다. 각 파일과 링크는 "이용자" 여러분께서 판단하시어 효율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5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